안드로이드 스튜디오는 무거워서(2.5GB 정도의 공간을 요구), 

기존프로그램 default 경로인 C: 드라이브에 설치하는 것이 부담스러울 수 있다. 


나같은 경우도, C: 드라이브가 120GB SSD 라 이미 다 차버려서 D: 드라이브에 설치하였다.


처음엔,


C:\Program Files\Android\Android Studio

C:\Users\Sang Ho\AppData\Local\Android...~  


이 두 default 경로에서

C: 를 D: 로만 바꿔서 설치를 시도해보았다. (물론 그 전에 D 드라이브에 폴더들을 다 생성해 놓았다)


하지만,

extract 하는 과정에서 계속 에러가 나서 구글링으로 찾아보니,

android studio 는 설치과정에서 디렉토리 경로가 255 character 를 넘어가면 extract error 가 생긴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었다.

(기존에 설정되어 있는 디렉토리는 상관없어보이지만 새로운 경로를 지정할 때 디렉토리가 길면 이러한 문제가 생기는 것 같아 보인다.)



따라서, 파일설치 디렉토리를 다음과 같이 설정하였다.

D:\Android\AndroidStudio

D:\Android\sdk


이 뒤엔 무리없이 설치되었다.


하지만, 이 상태로 바로 android studio를 시작하면


"invalid config path" 라는 error 가 뜬다.


이 문제는 다음과 같이 해결해주면 된다. 



아래 사진처럼 Android studio 폴더 안에 bin 폴더에 들어가 'idea.properties' 라는 파일을 '메모장'으로 열어준다. 




빨간 색 부분에는 원래 '#' 가 있는데, 이것을 삭제하고 아래와 같이 경로를 지정해주면 된다.

물론, 자신이 설치한 파일 디렉토리가 나와 다르다면 그에 맞게 설정해주면 된다. 








참조: http://stackoverflow.com/questions/22284301/android-studio-path-to-different-directories



WRITTEN BY
서상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