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간고사 X, 기말고사 O

과제 1개 


사회에 존재하는 다양한 차별을 다루며, 

그에 대한 차별금지법에는 무엇이 있는지 등 다양한 측면을 전반적으로 다룬다.


157명이나 되는 수강생이 듣는 대강의였으며, 

일반적으로 10~15명 정도 되는 수강생들이 하나의 주제를 정하여 과제를 작성하였다.

그 중에 제일 잘 작성한 리포트를 교수님이 선택하시고, 선택받은 학생이 PPT 를 만들어 학생들 앞에서 발표하고

이 내용을 바탕으로 교수님과 학생들 간에 토론이 진행되는 형식의 수업이었다.


과제가 하나 이기에 비중이 매우 중요했으며, 

해당 주제에 대하여 제일 잘 쓴 학생은 자동 A+ 이라는 설이 있다.

기말고사는 그동안 공부한 다양한 차별에 관한 질문이 나오고 

그에 대한 자신의 의견만 피력하면 되는, 변별력 없는 시험이기 때문이다.


나는 이미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으며,

(미래사회에 관심이 있기에) 다가올 미래 사회의 주요 문제인 고용문제에 대한 

해결책에 대해 리서치를 해보고 싶어

'고용형태에 따른 차별' 을 선택하였다.


감사하게도 학우들 사이에서 제일 잘 쓴 리포트로 선정되어 좋은 성적을 받았다.

교수님의 칭찬이 기억에 남는다ㅎㅎ


교수님: "아~ 컴퓨터공학 전공이라 그래서.. 

공대생이라 기대하지 않았는데(웃음) 기대 이상으로 너무나 잘 해줬네.

이 친구 인문학적 소질이 있는 거 같아요."


나 (머릿속): "교수님, 저도 원래 문과인데 이과로 바꾼거예요ㅋㅋ"




WRITTEN BY
서상호

,